<인생은 아름다워>시한부 인생이야기 영화 - 헬로헬로hello
loading
카테고리 없음 / / 2022. 12. 2. 15:01

<인생은 아름다워>시한부 인생이야기 영화

반응형

 

<Life is Beautifil> 인생은 아름다워 정보 및 출연진

개봉: 2022.09.28

장르:뮤지컬, 드라마
국가:대한민국
러닝타임:122분

등급:12세 관람가
배급:롯데엔터테인먼트

감독:최국희

출연진:류승룡(강진봉 역), 염정아(오세연 역), 박세완(여고생 세연 역), 옹성우(박정우 역), 심 달기(여고생 현정 역), 하현상(강서진 역), 김다인(강예진 역)

 

시한부 인생 

폐암 말기 시한부 선고를 받은 주인공 세연(염정아)의 이야기로 먼저 시작이 됩니다. 세연과 남편 강진봉(류승룡)은 세연의 건강검진 결과를 듣기 위해 병원에서 만나기로 했는데, 버스를 잘못 타서 병원에 한참이나 늦게 도착하게 됩니다. 그사이 남편 강진봉은 아내 세연에게 전화로 고함을 치고, 진료시간이 다가와 남편 강진 봉이 아내인 오세연의 건강검진 결과는 폐암 말기로 두 달 정도 살 수 있다는 의사의 말을 먼저 듣게 됩니다. 그사이 남편과 함께했던 설레었던 데이트를 생각하면서 병원에 도착하는 세연은 남편에게 폐암 말기라는 얘기를 듣게 됩니다. 강진봉은 세연에게 그 사실을 말하면서도 괜찮냐는 말도 없이 평소처럼  애꿎게 성질을 냅니다. 강진봉은 세연에게  아들 강서진(하현상)과 딸 강예진(김다인)이 고3 수험생에 중2병 걸렸으니 시한부 얘기는 하지 말자고 이야기합니다. 자신이 암에 걸렸고, 앞으로 살날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도 평소처럼 자기를 하인 부리듯 대하는 남편과 자녀들 때문에 화가 날 때로 난 세연은 자신의 생일날에 이혼할 결심을 하게 됩니다. 생일날, 무뚝뚝한 남편과 무심한 아들과 딸이 한 번도 자신의 생일을 챙겨주지 않은 가족들에게 서운함과 분노를 느끼게 됩니다. 죽기 전에 해야 할 일을 적어가는데 마지막에는 사랑받기가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강진봉에게 마지막 소원과 생일선물로 목포에 있는 자신의 첫사랑을 찾으러 가자고 조르게 됩니다. 같이 동행하지 않으면 이혼해 달라고 우기면서 함께 첫사랑을 찾으러 가게 됩니다. 진봉과 세연은 아무런 단서도 없이 함께 찍었던 사진 한 장과 이름만 가지고 전국을 돌아다니게 되는데, 항상 다투던 두 사람은 마지막 여행을 하는 동안 자신들의 지난날 소증한 기억들이 떠오르고 자연스럽게 과거 장면이 회상이 되며 아내 오세연의 고등학생 때의 모습이 나오게 됩니다.

 

마지막 소원 첫사랑 찾기 


세연의 첫사랑이자 방송반 동아리 선배였던 박정우(옹성우)와 어린 세연(박세완)의 첫사랑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목포에서 부산 갔다가 다시 떠나는 여행길에서 겨우 세연의 첫사랑인 정우의 흔적을 찾아내게 됩니다. 찾아간 정우의 집에는 정우의 동생이 있었습니다. 정우의 동생은 몇 년 전에 낚싯배를 타고 바다에 갔다가 오빠가 사고로 죽었다고 얘기를 하게 됩니다. 보관하고 있던 정우의 소지품을 보여주며 세연에게 왜 이제야 왔냐고 함께 울음바다가 되지만, 알고 보니 세연의 첫사랑인 줄 알았던 정우는 세연의 친구인 현정(심 달기)을 좋아했었습니다. 세연과 절친인 현정은 세연이가 상처받을까 봐 거짓말로 정우가 바람둥이라며 다른 친구에게 흘렸었고, 그 사실을 알고 화가 난 세연은 현정이에게 절교하자고 합니다. 현정이도 역시 세연 때문에 정우 선배의 마음을 받지 않고 서로의 첫사랑의 관계는 끝이 났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알게 된 세연은 물증 앞에서 허탈해하고 내심 정우에게 질투를 느꼈던 진봉은 고소하다듯이 웃음을 참지 못합니다. 여행 전 진봉은 세연이 버렸던 죽기 전에 하고 싶은 일 10가지의 버킷리스트를 쓰레기통에서 발견했고 핸드폰 사진으로 찍어두었다가 하나씩 이루어주고 이었습니다. 세연 앞에서 표현은 못했지만 시한부 선고받고 누구보다 마음 아파하고 있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진봉은 세연을 위해서 가족, 지인들을 초대했고 리마인드 웨딩처럼 드레스와 턱시도를 입고 잔치를 열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진봉은 미국에 살고 있었던 세연의 절친인 현정이를 찾아서 잔치에 초대합니다. 그리고 세연은 가족, 지인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전하며 신나게 잔치를 즐깁니다. 시간이 흘러 세연이 떠나고, 진봉은 아이들을 챙기고 일하느라 바쁘게 지내게 됩니다. 그리고 문득 세연을 그리워합니다. 마지막으로 세연의 진짜 버킷리스트가 공개되면서 진봉이 세연을 그리워하며 영화는 끝이 나게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